지역별 벚꽃축제 관광지로 추천하는 곳
안녕하세요. 2023년도 봄을 맞이하여 지역별 벚꽃 축제 유명한 곳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제철 음식을 챙겨 먹으며 그 타이밍에 개화기를 맞아 피우는 꽃을 보는 것도 하나의 새로운 여행방법입니다. 특히 푸릇하고 따스한 봄날 빼놓을 수 없는 벚꽃 축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벚꽃 축제 시기는 개화 시기가 빠른 남부권은 보통 3월 말 ~ 4월 첫 주, 중부권은 4월 초 ~ 4월 둘째 주까지 이어집니다.
정해진 시기가 비슷하긴 하나 최근들어 기후 변화에 따른 그 시기가 늦춰지거나 당겨지기도 하고 기간이 이전과 같이 1주도 채 못 가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축제가 열리는 시점을 미리 데일리로 체크해보는 것이 만개한 벚꽃을 보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서울 경기 인천
서울, 경기, 인천 부근 가볼 만한 벚꽃 축제를 소개하겠습니다.
서울의 경우 여의도 벚꽃길, 서울숲 벚꽃, 석촌호수 벚꽃이 매년 손꼽히는 대표 벚꽃 명소입니다.
인천의 첫 장소는 인천대공원 벚꽃 축제입니다. 가족 나들이, 데이트 코스로 안성맞춤으
로 유명합니다. 그 외의 다음 장소는 자유공원, SK인천화학 벚꽃 동산 등 나들이, 산책, 데이트 코스, 부모님 산책 등 남녀노소 방문하기 좋은 곳이 많습니다.
수도권, 경기도 벚꽃 축제 유명한 곳들도 많습니다.
첫번째는 부천 도당산 벚꽃 축제입니다. 약 1,000 그루의 벚꽃과 알록달록 오색조명으로 낮과 밤 모두 벚꽃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두번째는 안양 충훈 벚꽃 축제입니다. 가까운 안양천을 따라 감상할 수 있고 길따라 만개한 벚꽃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세번째 과천입니다. 서울에서 가까운 과천은 렛츠런파크, 서울대공원 등에서 벚꽃을 즐기고 그 외의 다른 레저나 체험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네번째 수원 경기도청에서는 매년 벚꽃 축제가 열리는 곳입니다. 수원 시민과 근교 지역민들에게 인기 있는 축제인데요, 코로나 여파로 2022년 축제는 취소되었던 이력이 있습니다.
다섯번째, 용인에버 벚꽃 축제는 흡사 축제입니다. 과천과 비슷하게 에버랜드에서 놀거리, 먹거리가 풍성하고 벚꽃도 함께 구경할 수 있는 경기권 최대의 축제라 할 수 있습니다. 에버랜드 뿐만아니라 바로 근교에 인접한 호암호수 주변에서 즐길 수 있는 용인에버 벚꽃 축제도 최고의 벚꽃 명소입니다. 자녀와, 부모님과, 연인과 하루 놀기 추천드립니다.
여섯번째, 가평 에덴벚꽃길 벚꽃 축제입니다. 가평 에덴벚꽃길은 꿈의 동산 일대에서 진행하는 축제입니다. 축제의 구성으로는 다양한 축하 공연, 풍성한 먹거리 푸드트럭, 플리마켓 등 벚꽃 축제를 포함하고 있으며 지역축제급으로 운영하는 스케일이 크기 때문에 먹거리 볼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여주 흥천 남한강 벚꽃 축제입니다. 여주 벚꽃축제도 음악, 예술, 공연 등 벚꽃을 포함한 문화축제로 기획되어졌는데요 가평과 같이 큰 규모의 축제입니다. 보통 여주 흥천면 귀백리 일대에서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제주권
따뜻한 봄날 제주의 왕벚꽃은 원산지가 제주인 토종 벚꽃으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에서 가장 먼저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습니다.
제주의 벚꽃 축제는 제주시 전농로 벚꽃길이 유명합니다. 이곳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제주대학교의 입구와 본교 캠퍼스 자체 또한 아름다운 벚꽃행렬로 인해 벚꽃 방문객들이 모이는 곳입니다. 캠퍼스타운 안에 만개한 벚꽃길이라 더욱 설레는 장소가 될 듯합니다.
세번째 장소는 애월읍 장전리입니다. 이 곳은 제주 벚꽃 축제로 유명하지만 축제와 함께 하늘거리고 분홍빛의 벚꽃을 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경상권
부산 벚꽃 축제로 손꼽히는 곳은 삼락 벚꽃축제, 낙동강 30리 벚꽃 축제가 되겠습니다.
첫번째로 삼락벚꽃축제는부산 사상구 삼락동에있는 삼락생태공원 인근에서 벚꽃 절경을 감상할 수 있고, 생태공원에서의 나들이를 함께 겸할 수 있어 부산에서도 근교 여행지로 인기 있는장소입니다.
두번째 낙동강30리 벚꽃 축제입니다. 부산 강서구 대저동에 위치한 대저생태공원에 있는 벚꽃 명소로 인근에는 유채꽃밭도 있어 벚꽃 등 다양한 꽃 축제를 기대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곳 입니다.
대구 벚꽃축제 장소입니다.
첫번째 추천지는 대구사람이라면 다 아는, 대구 이월드 별빛벚꽃축제입니다. 이름과 같이 야간에도 예쁜 벚꽃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감성이 있는 곳 입니다. 대구 이월드의 시그니처 83타워 전망대에서 보는 벚꽃 스카이뷰는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두번째 추천지는 팔공산 벚꽃축제입니다. 대구 드라이브 필수코스인 팔공산 동화사를 따라 가다보면 벚꽃 터널이 장관을 이루는 곳으로 산의 시원한 정취와 분홍빛의 벚꽃에 심취할 수 있습니다.
기타
경상권 기타 지역을 알아보겠습니다.
하동 화개마을 십리벚꽃길입니다. 이곳에서 한적하고 아름다운 벚꽃 구경 후 화개장터에 방문하셔서 전통시장 식도락 여행을 연계해도 좋은 코스입니다.
진해 군항제입니다. 전국민이 모두 알 정도로 유명한 진해군항제 벚꽃축제입니다. 진해 전체가 벚꽃 관광객으로 붐비는 곳으로 이름처럼 벚꽃 명소가 진해 전역에 분포되어있습니다.
진해 방문계획이 있으시다면 경화역, 환경생태공원, 로망스다리, 제황산 공원, 여좌천 등을 시간내어 모두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사진찍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경화역, 여좌천, 로망스다리는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곳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경주입니다. 경주는 벚꽃나무 외에도 유적관광, 다양한 먹거리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특히 벚꽃이 만개한 4월을 겨냥하시고 황리단길, 불국사 등 다양한 코스를 경험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전라권
전라권 벚꽃 축제 유명한 곳을 알아보겠습니다.
전라권에서 유명한 벚꽃관광지는 구례, 부안, 정읍, 여수 입니다.
전라도 하면 떠오르는 섬진강을 따라 감상하는 구례 섬진강 벚꽃길도 좋은 꽃놀이 장소입니다. 섬진강변을 따라 벚꽃 드라이브를 하기 좋은 곳이며 영화의 한 장면이 떠오르는 곳입니다. 방문한 김에 섬진강 재첩국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부안군 개암동 벚꽃길과 개암사 일원에는 벚꽃이 만개하여 하늘하늘 낙화하는 벚꽃을 감상하기 좋으로 유명합니다. 개암 저수지가 있어 현대사회에 바쁘고 복잡했던 마음을 저수지를 보면서 생각을 정리하기 좋은 곳입니다.
맛따라 길따라 여행을 좋아하신다면 정읍 샘고을 시장 인근 정읍천에 길을 따라 만개한 벚꽃 터널을 산책하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강원권
강원도는 이곳저곳 갈 곳이 많은 자연이 아름다운 곳으로 꼽힙니다.
첫번째, 홍천 비발디파크 벚꽃축제입니다. 서울 혹은 기타 수도권과 가깝기도 하고 비발디파크에서 휴식하면서 벚꽃 구경도 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의 인기 있는 벚꽃 명소입니다.
두번째, 강릉 경포 벚꽃잔치입니다. 강릉은 바다와 커피가 먼저 떠오르실텐데요 경포호를 따라 강릉 경포 벚꽃 잔치가 이색적입니다. 경포호수를 둘러싼 4.3km의 벚꽃 길은 명소로 꼽힙니다.
마무리
전국 유명하고 갈만한 곳들을 추려보았습니다.
마스크 의무착용이 해제된 요즘 코로나 이전처럼 아름다운 벚꽃과 공기를 마음껏 누리실 수 있는 봄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