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3. 3. 14. 16:01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누구나 복부 비만 탈출할 수 있다.)

반응형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알아보기 (운동 외의 방법들)

날씨가 따뜻해지고 두꺼웠던 옷이 얇아지며 추운 겨울동안 잠시 잊은 군살들이 눈에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 중 나이가 한살한살 먹을 수록 찌기 쉬운 뱃살은 모두의 고민이기도 합니다. 

뱃살은 배를 싸고 있는 살이나 가죽을 의미합니다. 이런 뱃살이 늘어나면 보기에 좋지않은 것 외에 건강에도 나쁜 영향이 미친게 되어 관리해야합니다. 그리고 일정 둘레 이상의 두툼한 뱃살을 보통 복부 비만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복부 비만은 복부(배) 부위에 과도한 지방이 축적되어 복부가 불룩해진 상태를 의미합니다. 통상적으로 이야기하는 허리둘레를 기준으로 우리나라의 경우 남성은 약 90㎝(35.4인치), 여성의 경우 약 85㎝(33.5인치) 이상일 때 복부비만이라고 칭하기도 합니다.

복부 비만으로 넘어가는 계기는 오랜 회사생활, 집안생활, 어쩔 수 없는 불규칙한 생활 등으로 인해 내장 지방이 쌓이면서 생기게 되는데요 특히 생활 습관 중 과식, 운동 부족, 흡연, 기타 유전적 영향 등이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복부비만을 해결하고, 뱃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지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산소 운동

건강을 위해서라도 30분 이상 빠른 걸음으로 걷거나 아주 가볍게 뛰는 것 정도로 뱃살없애기를 시작해볼 수 있습니다.

가벼운 산책이나 달리기만으로도 건강을 충분히 유지할 수 있기도 합니다. 그러나 완벽하게 뱃살을 제거하거나 복근을 보고싶다면 고강도의 유산소운동을 병행하거나, 4분 뛰고 2분 걷는 등의 인터벌 트레이닝을 병행해주기도 합니다. 이렇게 인터벌 트레이닝을 하게되면 단시간에 칼로리를 소모시킬 수 있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은 복부 지방을 빼는데 효과적이라는 결과가 있기도 합니다.

충분한 숙면

잠이 보약이라는 말 처럼 여러 연구에 따르면, 잠을 충분히 잘 자면 고탄수화물 간식이나 막강한 식욕 대한 욕구를 없애거나 조절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에 체중감량에 도움을 받는 것은 당연히 따라오는 결과일 것입니다. 미국 임상영양학저널에 의하면 하루에 8시간30분을 잤을 때 체중 감량 효과가 가장 좋은 것으로 나타났으니 평소 피곤이 쌓여있으신분들은 잠을 잘 자는 것부터 뱃살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저녁시간 TV 등을 보는 시간을 줄이고 일찍 잠자리에 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적당하고 충분한 수면은 건강 체중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기억력도 향상시킨다고 하니 1석2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천천히 식사하기

그리고 식사를 천천히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리가 잘 알고있지만 실천하지 못하는 습관중에 하나일 것 같습니다. 우리 뇌에서는 배부름을 느끼기 위해서 밥을 먹은 뒤 20분이 지나야 한다고 합니다. 이런 작용으로인해 너무 빠르게 식품을 섭취한다면 배고픔이 해결되지 않았다고 느끼고 과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신기하게도 처음 음식을 먹고 여러이유로 다른음식을 기다리다보면 배가 불러오는 것이 이런이유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과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각자의 접시를 사용하는 것을 권해드리며 식사 습관이 빠르고 씹는 속도가 빠른 분들은 티스푼으로 밥먹기를 추천드립니다.

트랜스지방 줄이기

이름도 유명한 트랜스지방, 몸에 안좋은 지방군으로 모두들 알고 계실겁니다. 트랜스지방이란 실온에서 액체상태로 존재하는 불포화지방산에 수소를 첨가하여 포화지방산으로 변환시키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지방산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트랜스지방이 많이 함유된 식품으로는 달콤한 디저트류인 케이크,도넛, 빵류, 쿠키, 페스츄리와 같은 제과 및 제빵류에 해당하는 식품들이 많이 해당되고 그 외에는 조리하는 튀김류, 피자, 햄버거 등이 해당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음식들에 포함되어있습니다. 트랜스 지방은 새로운 지방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우리 신체 중 다른 부위에 있던 지방을 배 부위에 옮기는 것으로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이런이유로 트랜스지방이 들어간 군것질류는 멀리해야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음주량 줄이기 

퇴근하고 한 잔, 주말이니 한 잔, 시원하게 한 잔, 무심코 마시는 맥주 한잔의 열량은 생각보다 높습니다. 종류마다 다르겠지만 알려진 바로는 한잔당 약 150칼로리입니다. 이런 맥주를 자주 여러 잔 마시게 되면 간은 지방 대신 알코올을 연소시키고 이에 따라 배에 지방이 쌓이면서 뱃살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또 맥주 한잔에서 그치지않고 술 마시면서 먹게되는 다양한 안주도 뱃살을 증가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술과 안주가 만나면 더욱 강력해지기 때문에 술을 완전히 끊는 게 가장 좋겠지만 쉽지않은일은 맞습니다. 술을 마시지 않을 수 없다면 술 마시는 양 그리고 횟수를 줄여야 합니다.

한 주중 정해놓은 요일만 먹는다던가 하는 노력을 통해 음주량을 줄이는 것이 뱃살 없애기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